고려산 산행 예상 산행 스케줄
코로나로 이번에는 진달래 꽃 행사를 안하고,등산을 통제한다는 애길 들어서
늦게 나마 5월 첫째주 근로자의 날에 고려산에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으로 백련사 코스를 많이 이용한다길래,
"강화대로 994-19" 강화 역사 박물관 주차장(무료)를 이용했습니다.
처음엔 4km를 걸어간다는 쉬운 생각이.. 와.. 산행에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칠지.. 처음엔 몰랐습니다. ㅠㅠ
제발 아시는 분은 백련사로 내비게이션 찍고 4km는 최대한 차로 이동하시길 추천합니다~!!!
강화역사박물관에 주차를 하고 , 우측 사진에 빨간 화살표를 따라서 갑니다.
마을을 지나면 산으로 향하는 방향이 나옵니다.
종종 나뭇가지에 걸린 "강화둘레길" 노란 띠지가 보이면 따라가면 됩니다.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 가는길을 지나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백련사 표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얼마 안됬지만. 아스팔트 도로를 걸어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들 차로 이용하는듯 보입니다.
등산로 안내도가 보이고 허밍웨이 카페집도 보이면서 근처 군부대의 모습도 얼핏보입니다.
표시판을 쭈욱 1시간 따라가면 됩니다.
글귀따라 걷다보면 백련사 도착~! 백련사 앞에는 큰 느티나무랑 벚꽃나무 한그루가 있습니다. ~
진정한 코스는 여기서 부터 시작 !!
오련지를 지나서 쭉 헬기장 까지 올라오면 옛날 고려산 정상 비석이 있습니다. 다시 밑으로 내려와 진달래 군락지 계단을 내려가서 새로운 비석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신설된 정상비석과 늦은 점심을 김밥한줄로 때우기 ~
하산할때는 원점회귀로하여 백련사에서 강화 콜택시를 불렀지만 주말이라 택시가 없어서
카카오 택시로 불러서 고인돌 박물관 주차장까지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다시는 고인돌 박물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백련사까지는 못갈것같습니다.
젓국갈비집은 저번에 마니산 앞에서 먹었던 곳이 인상깊어 다시금 찾기로하고
몇년 전에 다녀왔던 인근 맛집으로 다녀왔습니다. 불고기 진짜 맛있고, 김치도 직접 담그셔서 파김치랑 불고기 조화가 짱
한우 불고기 1인당 20,000원
tvn <우리들의 블루스 > 촬영지
강화 "희소식" 카페 -애완동반카페~!!
이 장면이 언제 나올지 기대하면서 본방사수 해야겠습니다.